본문 바로가기
작명,개명

과부수리 - 수리성명학에서 21,23,33획수리가 들어있어 과부가 된다!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4. 4. 5.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이 성명학에서 과부수리라는 내용이 과연 무엇인가를 여러분들과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리성명학에서 21, 23, 33 획수리라는 것이 있는데, 물론 29,  39 수리도 포함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마는 대부분 21,  23,  33 수리는 수리상으로 굉장히 강한 수리입니다.

강한 수리라는 것은 즉 사회적으로 지도자적인 위치에 오르거나 리더십을 겸비하고 지도력 진취적 이런 행동이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좋은 운을 유도한다는 그런 수리가 되겠습니다. 따라서 여성의 이름에 이런 수리를 사용을 하면 남편의 운을 극해서 과부가 된다. 이렇게 풀이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21, 23, 33 이런 수리들이 들어가지 않고는 실제적인 작명이 이루어지지 않는 성씨가 대부분입니다.

즉 이수리를 사용하지 않으면 한글 이름을 원하는 좋은 이름으로 조합을 할 수가 없든지, 사주보완하는 그런 오행의 한자들을 사용을 할 수가 없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 수리와 성씨의 조합의 특성상 21, 23, 33 수리를 넣지 않으면 작명이 안 되는 것입니다.

즉 안 돼서 안 하는 것이지. 누가 할 줄 몰라서 안 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그래서 21, 23, 33 수리가 들어가면 남편과 인연이 없어서 과부가 된다는 논리는 맞지 않는 것입니다.

 

즉 이런 좋은 수리를 여성에게 쓰면 무슨 사회 진출을 막는다거나 여성의 사회활동 그런 것을 막는다는 의미보다는 사회적으로 성공을 해서 흔한 말로 여성 판사 검사 이런 사회적인 지위가 높은 그런 성공을 한다면, 아무래도 기운은 강한 것이고. 가정을 등한시하거나 소홀히 할 수밖에 없게 되겠죠. 사회생활이 활동적이니까. 그래서 남편 운을 극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이런 수리가 들어가서 성명학적으로 종합적인 사항을 판단하지를 않고 무슨 과부가 된다거나 남편이 죽는다거나 이런 식의 무지막지한 풀이는 작명을 유도해 보기 위한 어떤 얄팍한 상술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수리성명학에서 이런 21,23, 33 수리를 여성의 이름에 쓰지 않아야 된다는 주장보다는 그렇다고 여러 개 뭐 두세 개를 겹쳐서 작명을 해서는 안 되겠죠. 그렇지만 우리나라 성씨 뭐 김씨 박 씨 최씨 정 씨 뭐 대부분 90% 이상의 성씨들이 다 이런 수리를 넣어야 좋은 이름이 작명이 됩니다.

대부분 이런 것을 주장하는 경우는 작명을 많이 하지 않으신 분들이거나 옛날 오래되신 연령이 많으신 분들이 작명하는 경우에 이런 얘기들을 가끔 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성명학적 조건이 잘 조합이 다 되고 사주도 보완된 이름에 이런 수리가 하나 정도 들어가 있다면 고민할 일이 아닙니다.

그것이 있어서 과부가 된다면 대한민국에 여성들 7 ~ 80 프로 이상은 다 과부로 살아야 맞는 것입니다.

자 오늘 이 과부수리라는 것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한 가지 고민은 또 해결을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21, 23, 33획수리 두령격-모든 일에 의욕적이며 진취적으로 임하며 지모와 인격을 갖추어 자립대성하며 특히 리더쉽이 뛰어나 정치분야에 두각을 나타내고 만인의 존경을 받는 지도자적 인물이 됩니다.

특히 남자에게는 지혜, 덕망, 용기 등을 잘 갖춘 대길한 운세로, 군중을 지도할 리더로서 강한 운세입니다.

강력한 의지와 명석한 두뇌로 자신의 목표를 정하면 준엄한 자기실현을 통해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 의지가 강하고 인정미가 있으며 감정도 풍부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하여 사회적으로 항상 존경을 받는 인물이 됩니다.

직업으로는 학자, 정치가, 교육자, 성직자 등이 좋은 운을 유도합니다.

 

단 여성은 여장부수리로서 학업을 게을리 하지 않았으면 커리어우먼으로 성장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평생 동안 가장이 되어 일선에서 고생하게 됨을 주의해야 합니다 사회적으로 성공은 거둘 수 있으나 외롭고 고독하며 잔정이나 애교가 부족하여 이성운이 좋지 못하며 자손과의 인연이 부족하고 남편과의 공방운 등으로 가정적으로는 실패할 수 있으니 가정화합에 열성을 다 해야 하며 남편과도 부부화합에 각별히 노력하여 남편이 기를 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수리들은 남아우월주의나 여성의 사회진출을 막는다는 의미보다는 여성스러움이 부족하거나 애교와 잔정 등이 부족하고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남편운이나 가정환경이 미약하게 되는 등의 문제를 제시하는 것입니다 (단 불길수리와 겹치거나 기타조건이 좋지 않을 경우는 그 영향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사회적으로 성공을 원하거나 좋은 이름 작명이 안 될 경우나 (예-崔, 金, 白,申,玄,田,盧,芮,都 등의 일부성씨)일부 작명가들은 여장부라 하여 좋은 의미로 풀이를 하기도 합니다.(작명가가 검토하여 성명학적 조건을 충족하고 4대수리 전체가 좋을 경우 하나 정도는 가능할지라도 두 개를 겹쳐 사용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함)

따라서 21,23,33획 수리는 작명이 안 되는 경우도 많으니 사용여부는 자제하는 것이 좋으나 작명가와 본인이 스스로 결정하며 여기서는 의견이 너무 분분하여 좋고 나쁨의 견해는 피력하지 않기로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