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주,손금

유튜브 무당 - 유튜브에 진짜무당이 있을까?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4. 3. 18.
반응형

유튜브 무당  - 유튜브에 진짜무당이 있을까?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과 함께 이 유튜브에도 과연 진짜 찐 무당이 있을까? 혹은 이 진짜 무당을 알아보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한번 여러분들과 함께 시간을 마련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몇 년 전보다 유튜브 무당이나 사주쟁이 분들이 수십 배는 더 늘어났습니다.

우리나라가 어딜 가도 동서남북 고개만 돌려도 깃발이 보이는 게 대한민국인데 이제 유튜브에도 틀기만 하면 유튜브 무당 영상이든 쇼츠든 하나씩은 추천 영상으로 몇 개씩 또 올라옵니다.

이게 현직 무당들이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단 1분 아니 썸네일만 봐도 이 양반은 진짜 무당이구나 이 양반은 그냥 재주 부리는 곰이구나 이렇게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인 여러분들이 보시면 구분하기는 쉽지 않겠죠. 
흥미 위주의 자극적인 단어 이런 거 써 가지고 올라오는 무당들의 영상에 손이 갈 수밖에 없겠죠. 

 

1. 자 먼저 이런 영상을 보시면 영상의 90% 이상이 다 띠운세로,  띠 이야기로 채워져 있습니다. 

월운세가  띠가 12개니까 월운세를 월별로 하면은 12개의 영상이 나오겠죠.

여기에 년운세라 그래서  또 12개의 영상이 나옵니다.

그다음에 상반기에 좋은 띠 12개의 영상이 나오고 그다음에 하반기에 좋은 띠 또 12개의 영상이 나옵니다.

다 몇 개입니까? 뭐 3~4일에 하나씩만 올려도 다 못 올릴 정도의 띠 이야기만 가득 찰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가끔 새로운 해가 되었을 때 연운세 정도 올리시는 이런 무당 분들은 다 상관이 없습니다.

괜찮으신 분들이다. 이렇게 볼 수가 있겠죠. 그런데 지금 말씀드린 것처럼 띠 영상만 한 달 수십 개 올라오는 이런 유튜브는 안 봐도 됩니다. 나머지 볼 게 없습니다. 

2.  그다음 보시면 연예인이나 유명인 사주풀이하는 유튜버들 있습니다. 

특히 무슨 미스트롯이니 뭐 그런 것들 한번 하면 연예인들 전부 다 이야기합니다.

물론 이것은 대부분이 제 삼자가 관여된 경우가 많습니다.

즉 짜여진 각본에 의해서 읽는다고 봐야 되겠죠. 예를 들면 뭐 윤 대통령 사주를 블라인드로  줬더니, 탄핵이 된다. 안 된다더라 심지어 윤 대통령은 쥐띠 60년생인데 연도도 다 달라요. 음, 양력을 알지도 못하고 생시도 모르는데 뭐 토끼띠다 그랬다가 소띠라 그랬다 쥐띠라 그랬다 이런 이야기들이 너무 많이 넘쳐나는 것입니다. 
생년월일시가 정확하지 않고 음,양력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주풀이 자체가 말이 되지를 않는 것입니다.

그랬다가 안 맞으면 영상 슬쩍 내리든가 아니면 그냥 놔둡니다.

흥미 위주로 해서 일단 조회수만 나오면 되니까. 그래서 또 연예인들 보면 유재석 사주고 어떻고 뭐 이선균 사주를 넣으니까 뭐 어떻더라 그냥 속이고 사주를 줬더니, 이런 영상이 나오더라 이런 것들은 대부분 다 안 봐도 되는 맞지도 않는 그냥 흥미 위주의 자극적인 그런 것들로 인해서 조회 수를 올려보려는 속셈밖에는 볼 수가 없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생시가 없고 있어도 맞지도 않고 알지도 못하면서 사주를 줬다는 이야기는 인터넷에서 찾아서 준 것이고. 그것은 사주 팔 자가 아니고 6주 육자가 되는 것입니다. 생시 두 개가 빠지니까 6개밖에는 안 되는 것이죠.

이런 걸로 풀이를 해서 맞지도 않고 나중에 뭔가 자신들이 이야기한 거와 맞지 않으면 내리면 그만이라는 생각으로 올리는 이런 짜고 치는 유튜브 무당들은 점을 잘 보시고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그런 무당 분들은 아닙니다. 

 


3. 그다음에 썸네일이나 이런 것들을 보면 대부분 전체 영상이 다 무슨 남녀 관계,  바람,  외도,  뭐 물건이 크니 작으니,  명기가 어떻고,  뭐 옆집 누나, 처제 형부,  친구 엄마,  친구 남자 뭐 하룻밤에 몇 번을 어떻게 하고 하여간 입에 담기도 민망하고 눈으로 보기도 민망한 이런 썸네일과 내용은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거죠.

이런 유튜브는 점을 볼 줄도 모르고 어떤 능력이나 여러분들 운세 이런 거를 보실 사람이 아닙니다.

그냥 무시해야지 그거 자극적이고 호기심 가는 그런 썸네일이라 그래서 자꾸 눌러주니까 조회수만 계속 올라가는 것이죠. 인생에 도움은 안 됩니다. 

4. 또 영상 전체가 다 재물 이야기,  대박 이야기로 채워져 있는 유튜브 무당분들이 있습니다.

전체가 다 돈 들어오는 이야기, 대박나는 이야기, 숨만 쉬어도 재물이 넝쿨째 쏟아진다는 이런 대박 안 날래야 안 날 수 없죠 이런 영상들은 대부분 고단수의 무당 유튜버 혹은 편집자라는 사람들이 전체의 썸네일을 다 돈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 영상 조회 수가 늘어나고 폭발하는 것이죠. 그래서 이분들도 무당인을 가장한 유튜버라고 볼 수가 있지 점을 치고 여러분들과 올바른 상담을 해서 재물을 취하는 이런 분들은 아니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5. 또 영상 전체, 썸네일 전체가 잡스러운 이야기 잡 블록으로 가득한 유튜버 무당들 있습니다.

뭐 올해는 무얼 하세요. 주방에 놓으면 대박 난다 이거 놓으면 쪽박 난다 화장실에 뭐 있으면 안 된다.

현관에 뭐 있으면 집안 망한다거나 거실장에 뭐 놓으면 재물이 모여든다. 
대박도 터진다 화분은 어떤 걸 놓으면 집안이 망하고,  쌀독은 어디에 둬야 되고,  안방이 어떻고,  화장실이 어떻고,  주방이 어떻고,  뭐 옷은 뭘 입고,  뭘 넣고 다니고,  하여간 이대로 하다가는 그냥 죽는 게 나을 그런 정도인 무당 유튜버들 있습니다.

이것은 무당이 아니고 차라리 그냥 남의 것을 베끼는 그런 일반인이 차라리 낫다고 봅니다.

이런 사람들이 점을 보고 여러분들을 올바른 길로 안내해 드리고 좋은 소식드리는 그런 점을 보는 사람들은 아니고 점이나 운세도 맞지도 않고 볼 수도 없습니다.

 

 

6. 그다음에 또 자기 채널이 아니고 남 채널에 자신의 영상 찍는 분들이 있습니다.

재주는 자기가 부려주지만 재물은 남이 가져가는 것이죠. 
그냥 원고 주는 대로 읽어주고 자기 채널 광고해 주는 것밖에는 안 되는 그런 무당 유튜버들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이게 원칙적으로 간다면 무당 유튜브들이 영상을 스스로 자기 양심껏 자기 자신의 어떤 영적인 내용들과 경험담 이런 것들을 소소히 올리는 이런 찐 무당이 많이 나와야 되는데 기업화된 그런 광고용 영상을 찍고 있는데, 이런 분들도 역시 신점을 보거나 자기 자신들이 어떤 남의 인생에 관여해서 좋은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그런 능력은 없는 사람들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7.  또 있습니다. 이 부동산 뭐 미용실 그 외에도 많겠죠. 심지어 자동차 정비 뭐 하여튼 일반 통상적인 유튜버 하시는 분들 이 언젠가부터 갑자기 슬슬 띠 이야기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띠운세를 슬슬 베끼기 시작하다가 나중에는 사주 용어 전체를 다 베끼기 시작합니다. 
자기 유튜브를 보면 초기 영상은 다 지우면 되는데 그냥 놔둬서 보면 부동산 몇 개 올리다가 슬슬 띠 이야기하다가 사주 이야기 싹 베껴 나가다가 나중에는 사주까지 봐줍니다. 스스로 점쟁이가 되는 것이죠. 자 이런 유튜버들도 여러분들한테 도움이 되고 여러분들 원하고 소망하는 간절한 사정들을 잘 들어서 점을 봐주고 영적인 점을 보고 이런 것들을 잘하시는 분들은 아닙니다.
물론 다 그렇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마는 진짜 답답하고 궁금해서 점을 보시거나 사주를 보셔야 하는 경우에는 이제는 또 고민도 많이 하셔서 잘 결정을 하셔야 돈만 내버리고 괜히 시간만 낭비하지 않는 길이다. 이렇게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지켜보고 아시는 무당 분들이 몇 분 계신데, 그중에 한 분은 결국 작년에서부턴가 운세 이야기,  띠운세 이야기,  연운세 해 가지고 띠 이야기로 점점 더 숫자가 늘어나는 분이 계십니다.

그래서 참 많은 고민을 하셨겠구나 그런데 아쉬운 분이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 한 분 계시고, 또 한 분은 연세가 좀 계신 분인데 너무 남녀 관계 이야기 정사 이야기 뭐 바람 이런 이야기만 계속 영상으로 만들었죠. 제가 보기에는 제작하시는 분들의 요구 조건을 따라가고 조회 수라도 올리고 하려다 보니까 그런 일이 발생했는데 결국 이분은 채널을 폐지하시고 다시 새로 잘 만드셔  본인의 소소한 이야기 경험담 이야기 점을 보시는 이런 내용들을 지금 잘 올리고 운영을 하고 계십니다. 그렇지만 조회수는 옛날보다 몇 배 떨어지고 구독자 수도 안 늘어나겠죠. 그렇지만 자신의 길을 잘 가고 계신 분 계십니다. 

자 또 한 분은 아직까지도 자신만의 영상을 정성껏 올리고 계십니다.

그래서 항상 올라오면 저도 구독을 하고 보고 있는데, 이분은 뭐 이 제작자들의 어떤 요구 이런 것들 다 거절하고 자신만의 길을 가고 이런 계신 분이 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만 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이분도 조회 수 크게 안 일어나고 구독자 수도 안 늘어납니다.

정말 어쩌다 한 번씩 보면 조금씩 올라가고 이런 일이 돼서 결국은 유튜브로 돈을 이분들은 벌 수는 없습니다.

수익을 내야 한 달에 돈 10만 원 뭐 2~30만 원 내면 많이 나오는 것입니다. 

 


하여튼 저도 똑같은 그런 놈이 되고 자꾸 바뀌어 가는 게 좀 한심한데 과연 유튜브에도 진짜 우리가 점사를 볼 수 있는 그런 진짜 무당이 과연 있는가,  진정한 대한민국의 무속 세계가 이 모양인가 이런 것이었나,  하는 회한의 마음이 굉장히 착잡하게 느껴집니다. 

자 지금까지 이 유튜브에서 발생하고 있는 유튜브 무당들의 모습들을 말씀을 드렸고 진짜 이분들 중에 무당이 과연 있나 대한민국의 찐무당이 있나 살펴봤습니다. 

진짜 무당이신 분들,  혹시 올바른 정신자세와 마음을 가지고 무당유튜브를 제작하시는 분들, 혹시 이런 분들이 영상을 보셨다면 먼저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 진짜 엄청나게 늘어난 유투브 하시는 분들 무당 중에 진짜 무당은 있나 여러분들과 함께 시간을 마련해 봤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