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주,손금

만나면 반드시 헤어진다는 사주궁합 쥐띠와 말띠의 자오충 띠궁합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3. 5. 17.
반응형

만나면 반드시 헤어진다는 쥐띠와 말띠의 자오충

 

충에는 천간충과 지지충이 있는데 통상적으로 사주나 궁합에서 논하게 되는 지지충 즉 띠별 충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충에는 자오충,축미충,묘유충,진술충,사해충이 있으며 12 띠가 6년 간격으로 충이 발생하고 이를 육충이라 합니다.

충이라는 의미는 부딪치고,깨지고,해체,분리 된다는 의미로 이런 과정에서 구설수, 이동수, 관재수, 혹은 사고수나 질병, 수술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봅니다.

여기서 자오충은 가장 강한 왕지충으로 짧은 시간에 가장 강하게 영향을 주고 어느쪽도 질 수 없다는 물불을 가리지 않는 강력한 충돌이 발생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이동을 자주하거나 스트레스 등이 항상 따라다니고 이것저것 많은 변화들이 주변에서 나타나게 됩니다.

 

수화의 충돌은 정신작용에도 나타나 수는 순환기계통, 신장, 방관 등 비뇨기계통에 화는 심장이나 뇌, 선경질환, 심혈관계통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오충은 물과불,겨울과 여름의 충돌로 도화가 발동하여 주변에 인기와 명예는 항상 따르지만 심리적 불안 배우자와 갈등, 연인과의 다툼, 우울증, 신경성 공황장애 등도 발생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오충은 예지력이나 촉감이 좋고 직관력도 뛰어나며 똑똑하며 천재성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오충은 개성이 너무 강한 왕지끼리의 충돌이라 일지와 월지의 충돌이 가장 강력합니다. 

직장이동이나 보직변경,퇴사,합격,승진,전근,해외이동이나 근무, 지방전근 등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으며 구설과 시비, 다툼 등도 자주 발생할 수 있어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 충이 발생한다는 것은 새로운 환경이 만들어진다는 것이고 또한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정신이 강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며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려는 의지가 강한 특성이 있습니다.

여기에 변덕도 심하고 주변이 산만하지만 정직하고 솔직하며 일의 뒤끗이 없으니 미련 없이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

 

자 이제 여러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는 궁합쪽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대부분 원진살을 안좋다고 하지만 쥐와 말은 6년 차이로 만나게 되는데 원진이야 서로 미워하고 안 보면 그만이지만 이 자오 충살의 경우에는 서로의 자존심과 의견차이로 물러설 줄을 모르고 끗을 봐야 하는 관계로 서로 싸우며 이해와 타협이 어렵고 분리, 이별, 이혼, 별거 등이 발생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직장에서도 동료나 상사와 사사건건 의견이 맞지 않아 함께하기 어려워지거나 따돌림 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부모자식간에도 자오충은 잔소리와 참견, 의견충돌, 다툼으로 인해 싸우거나 부딪치고 가출, 방임, 심지어 폭력까지도 발생할 수 있고 부부간에도 마찬가지로 같은 결과가 나타나면 이별, 별거, 각방을 쓰거나 무늬만 부부로 살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궁합적인 측면이야 얼마든지 무시할 수 있지만 궁합이 중요하다고 생각되고 반드시 보아야 하신다면 이 6년 간격의 충살의 관계도 반드시 참고는 하셔야 합니다.

 

뭐 이미 충살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 어렵겠지만 결혼하신 부부들은 주말부부나 각자의 직업을 가지고 생활하여 만나는 시간을 줄이고 해외나 지방근무, 혹은 취미생활 등으로 충돌을 줄이시기 바랍니다.

또 자녀들은 도서관이나 학원 등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든가 대학진학이나 취업 등을 통해 자취나 독립을 하시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충살이 강하다고 하지만 자신이 타고난 인성이나 사주전체의 조화, 부모의 유전 등 인품을 잘 갖춘다면 충분히 극복하고 충살이 표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알고 대처하는 지혜를 기르시기 바랍니다.

 

현운역리원 작명연구소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