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명,개명

소리로 작명하는 한글성명학에서 작명할 수 없는 불용한글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3. 9. 26.
반응형

소리로 작명하는 한글성명학에서 사용하지 않는 불용한글

 

 

수리성명학에서는 한문을 가지고 자의나 어원 및 뜻을 따져 이름자로 쓰기에는 그 뜻이 흉측하거나 너무 좋은 의미만 강조하여 오히려 역효과가 난다고 하여 그 사용을 자제하는 불용한자가 있지만 한글성명학에서는 불려지는 소리오행이 서로 상극의 관계로 구성되는 글자가 바로 불용한글이 된다.

 

어떤 성명학이든 평생을 사용하고 불러야 하는 한글이름은 가장 중요하고 그 구성이 초성과 모음과 받침자음으로 구성되고 이 구성은 반드시 상생으로 조합해야 진정한 한글이름이 되는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수리성명학적인 작명을 하면서 종성(받침자음)은 무시하고 초성만 조합해서 맞으면 좋은 이름이라고 작명을 하게 된다.

 

즉 종성의 받침자음이 분명히 발음되고 소리가 나는 한글조합을 첫소리만 고려하여 좋은 이름이라고 한다면 이는 죽은 소리의 이름이 되고 좋은 이름이 안 되는 것이다.

한글이름을 조합할 때는 반드시 받침자음도 다 상생으로 작명을 해야 평생 동안 사용할 좋은 이름하나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김명작'이라 작명하고 ㅁ,ㅇ,ㄱ은 어디다 버리고  ㄱ,ㅁ,ㅈ만 고려하여 '기며자(목수금)'로 작명하고 이 이름이 좋은 이름이라고 하는 것이다.

이런 이치는 누구나 다 아는 논리인데도 불구하고 작명가만 모르는 척하는 것이다.

성씨도 마찬가지다 김 씨는 기(목)씨가 아니라 ㅁ자음이 있는 '금수'의 성씨가 맞는 것이고 박 씨는 바(수)가 아니라 '수목'의 성씨가 되어야 맞는 논리가 된다.

 

즉 '김민준'이 '기미주(목수금)는 아니며 만약 '기미주'도 되고 받침자음으로 인해 전체가 '목수수화금화'로 상극이 되는 '김민준'도 된다면 이는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작명소는 없는 것이다.

'김민주'도 마찬가지로 '기미주(목수금)도 되고 '김민주(목수수화금전체 상극)'도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물론 여기에는 모음인 ㅏ,ㅐ,ㅣ,ㅗ,ㅜ 등도 다 오행을 구분하여 적용해야 맞지만 모음의 오행구분이 명확하지 않고 사주에 필요한 오행이 너무 많게 되는 문제점이 노출되어 모음은 적용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올바른 성명학적인  좋은 이름을 위한다면 반드시 모음도 고려해야 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그런데 실제로는 안되기 때문에 적용에 한계가 발생하는 것이다.

 

 

그래서 적어도 한글이름을 조합할 때는 반드시 받침자음도 상생으로 고려해서 작명을 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이를 적용하지 못하는 작명가는 일단 공부를 하지 않거나 그냥 귀찮고 복잡하니 무시하고 돈이나 벌자는 논리이며 무조건 우기면 된다는 논리가 작용한다는 것이다.

어차피 작명이나 성명학이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을 수는 없지만 되도록이면 아니 반드시 받침자음을 모두 상생으로 고려하는 작명은 필수사항이다.

다만 ㄱ,ㄴ,ㄷ,ㅌ, 의 성씨이거나 받침자음과 상극인 한글을 사용하는 성씨는 작명이 안 되어 차선으로 작명을 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예외사항으로 배제하기로 한다.

예:김나현(목수화토화로 상극), 심도은(금수화토화로상극), 박시현(수목금토화로 상극) 등

 

 

또 사주가 너무 불균형을 이루어 작명이 안 되는 경우는 사주보완을 우선으로 작명함을 원칙으로 한다.

아래 한글소리가 초성과 종성이 상극이 되어 사용할 수 없는 한글을 알려 드리니 신생아작명이나 개명을 하시려는 분들이나 작명을 업으로 하시려는 분들은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

 

초성과 종성이 상극인한글

 

강, 경, 공, 긍, 궁

남, 람, 림, 렴, 름

탐, 탑

명, 민, 만, 문, 면, 몽

방, 반, 변, 병, 별, 변, 봉, 본, 빈, 붕

식, 석, 삭, 산, 설, 솔, 실, 슬, 숙, 순, 선, 신

암, 엄, 임, 염, 엽, 옥, 욱, 음, 육

작, 적, 존, 진, 준, 죽, 전

찬, 천, 철, 칠, 촌, 춘

판, 팔, 편, 평, 풀, 풍, 필

학, 혁, 흠, 협, 함 

 

 

이미 타고나는 성씨는 제외하며 이런 한글조합이 안된다거나 흉하고 잘못된 것이라는 논리는 아니며 성명학적인 좋은 이름작명을 원하는 경우는 잘 참고하여 되도록이면 이런 한글은 사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또한 기왕이면 다홍치마라고 위와 같은 논리를 잘 이해하고 작명을 하는 작명소와 인연을 맺는 것도 차후에 불용한글로 인해 이름전체가 빵점이라는 논란을 잠재우는 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나는 혹은 누구는 위 한글을 다 쓰고도 잘 산다는 당연한 논리를 주장하며 댓글 다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당연히 최초작명 시 이런 성명학적인 사항을 고려하지 않은 이름은 다 좋은 이름임을 안내드립니다.

이는 개인의 주장일 수도 있으며 이미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 거론되는 이름과 관련이 없습니다.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