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었다 깨나도 맞출 수 없는 그놈의 사주궁합,띠궁합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세상천지에 궁합을 봐서 만나고 날짜를 잡아 결혼하고 날짜를 잡아 자녀를 낳고 팔자고치는 이름을 짓고 점을 보아 이사를 가고 안좋으면 굿을하여 잘산다면 무슨 걱정이 있겠습니까?
궁합(宮合 이라는 의미가 서로 좋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뭘 또 보겠습니까?
잘살고 못사는 건 두 사람의 노력여하에 달려 있습니다.
궁합이 아니라 상대방의 성격,재운,관운,인성,타고난 성품 등을 풀어 배우자운이 있는지 없는지를 봐달라는 말이 맞습니다. 반드시 궁합을 보셔야 한다면 훌륭하신 선생님들께 상담을 하시기 바라면서 제가 공부하고 상담을 경험하면서 느낀 점을 알려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라며 아울러 답변내용이 맘 상하신다면 미리 양해를 구하는 바입니다.
어떻게 남녀가 각각 개인 사주팔자를 개로 합하여 좋은 합을 만들 수 있겠습니까?
인간이 그런 좋은 궁합을 맞추는 능력이 있다면 세상이 어찌 되겠습니까?
신이라도 불가능한 공식인데 그리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수많은 사람들이 좋은 궁합이라고 해서 결혼했는데 왜 헤어질까요?
안 좋다는 사람들은 왜 잘 살까요? 궁합은 사주쟁이나 점쟁이 무당 들이 보는 것이 아니라 당사자들이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아끼고 보듬으며 맞춰가면서 자신들의 인성을 스스로 보는 것입니다.
좋은 사람 만나려는데 내가 평가하고 내가 결정하는 것이지 왜 남이 만나라 마라 합니까?
세상천지에 즉석에서 두 사람의 사주를 대입해서 좋고 나쁨의 궁합이 바로 나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저도 돈 많고 명 짧은 여자 찾아 나서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궁합은 얼굴 못 생기고 키 작고 스펙 없어도 돈만 많으면 궁합 같은 거 아무 의미 없는 세상으로 변질되었습니다. 궁합이 좋으니까 만나게 된 것입니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고 만남은 모두 다 소중한 것이니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노력하고 지켜가는 것이 궁합인 것입니다.
궁합은 두 사람의 사주로 보는 것이 아닙니다. 조선시대에도 사주팔자로 궁합을 보지는 않았습니다.
혼사 제의를 정중하게 거절하기 위한 핑계거리로 활용한 것이 바로 궁합인 것입니다.
헤어지고 싶은데 핑계거리가 없다면 궁합을 보시면 됩니다.
하늘이 정해주는 인륜지 대사를 남의사주나 풀어 간사한 인간의 세치 혀로 좋네! 나쁘네! 를 따질 수 있다면 뭐가 걱정이겠습니까?
상호간의 환경을 보는 것이 궁합입니다.
좋은 만남 좋은 궁합입니다. 이것이 가장 질문에 합당한 좋은 답변입니다.
안 좋다는 소리 보다야 좋지 않습니까.
인생을 제대로 살아온 선배이자 진정한 역학자라면 당연히 그리 답변해야 맞습니다.
머리가 백발이 되도록 살아오면서 아직도 젊은 사람들 사주 붙잡고 앉아서 궁합이 좋네! 나쁘네! 한다면 분명 인생을 헛살아온 것입니다.
인간의 세치 혀는 뱀보다 더 사악한 것입니다.
가끔 사주를 들고 상대방과의 궁합을 봐달라는 상담을 받습니다.
그럼 사주나 성명학적인 논리로는 분명 좋지 않지만 어떤 답을 주어야 할 것인가를 수 없이 고민합니다.
처음에는 저도 신기하기도 하고 진짜 좋은 궁합은 따로 있는지 이를 풀기위해 천간과 지지를 중심으로 여러 학자들의 주장과 서적들을 두루 찾아보면서 연구해 봤지만 곧바로 맞지 않는 헛된 소리라는 것
도사,박사,거사,법사 타령하는 사주쟁이들이 자기 마누라와 궁합이나 자식들 궁합 절대로 안 봅니다.
아니 못 봅니다.
전혀 맞지도 않지만 자식 고집을 꺾을 부모도 없습니다.
즉 띠로 보는 궁합도 맞네! 안 맞네! 말들이 무성한데 자신들의 일진으로 보면 맞겠습니까?
관상이나 손금,이름으로 보면 맞겠습니까?
그도 아니면 각종 신살에, 억부용신, 조후용신으로 보면 맞겠습니까?
띠가 안 맞거나 무시한다면 그 이상의 답변은 더 쓸데없는 헛소리에 세치 혀의 말장난인 것입니다.
누구는 안 좋다고 하거나, 화개살 홍염살에 온갖 살을 들먹이며 안 좋다고 딴지를 걸고 그 풀이는 제각각이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한사람의 사주만 가지고도 엉뚱한 소리를 하는 판에 두 사람의 16개의 천간과 지지를 합하고, 오행가지고 아무리 더하기 빼기하고 사주 책 열심히 들여다봐도 궁합이라는 기본적인 논리가 맞출 수 없는 그냥 설(說)입니다.
흔한 말로 열길 물속은 알아도 사람 속은 모른다는 속설이 바로 궁합인 것입니다.
결국은 궁합도 인연입니다.
이미 만나고 있는 사이라면 다 좋은 인연이고 좋은 궁합인 것이며, 아직 만나지 않은 궁합이라면 다 나쁜 궁합도 되고좋은 궁합도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직도 못 만나고 있는 것입니다.
뭐 하나라도 만나서 싸우기도 하고. 다투기도 해봐야 어! 이게 뭐지 궁합이 안 좋은가 하고 고민이라도 할 게 아닙니까?
만나 보든지 살아봐야 좋은 지 나쁜지를 알 수 있는 것 아닙니까?
제대로 만나보지도 않고 단순하게 사주를 가지고 궁합타령이나 한다면 언제 어디서 좋은 인연을 만나겠습니까?
처음 인연이야 다 좋은 인연이지 좋고 나쁨이 있겠습니까?
또한 사주 자체가 사실은 다 모순 덩어리 입니다. 즉 중국 어느 지방에서 넘어온 것인지도 모르는 입춘(入春)을 기준으로 조합되는 천간(甲,乙,丙~)10개와 지지(쥐,소,호랑이~)가 12개로 각각 4개씩만 가지고는 8개인 팔자를 아무리 잘 조합해도 개씩 적정수준으로는 조합되지 못하고 어느 한 부분은 부족하거나 넘치거나 상극으로 조합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런 부족한 상황에서 또 다른 사람의 사주를 대입해서는 절대 좋은 연연수(궁합)을 만들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원론적으로 부족한 사주팔자로는 어떤 사람도 좋은 날을 맞출 수가 없습니다.
특히 두 사람 이상이 관여되는 궁합은 더욱 조합이 불가능한 것이 바로 사주의 공식입니다.
이런 이치에 맞지도 않고 되지도 않는 궁합타령은 결국 사주쟁이들이 만들어 논 함정이고 이를 모르는 일반인들을 순진한 호구로 보고 무슨 특별한 비법이라도 있는 것처럼 장막을 치고 수금할 날을 기다리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이제 우리 모두 정신을 차릴 때가 되었습니다.
아무리 사주를 가지고 좋은 날이나 궁합을 찾고 대입해 봐도 특별히 좋은 궁합이나 길일 이런 거 절대 조합하거나 맞출 수 없습니다.
결혼길일, 이사택일, 제왕절개일 다 마찬가지 입니다. 절대 속으시면 안 됩니다.
궁합은 분명 좋다고 했는데 왜 이렇게 날마다 싸우기만 하고 이혼하는지 알 수가 없겠지요 또 나쁘다는데도 깨소금 뿌리며 잘사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또한 이미 깊은 관계로 잘 사귀다가 누군가가 궁합이 안 맞는다고 하면 헤어지겠다는 논리도 맞지 않는 것입니다.
궁합은 좋은데 마음이 안 맞는 것이거나 어쩌면 해어지기 위한 좋은 핑계와 구실을 찾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런 못난 찌질이가 되서야 되겠습니까?
다시 말씀드리면 작명을 하는 사람은 이름이 부부운이 상극으로 맞지 않는다거나,
이름에 배우자운이 없다고 할 것이고 세치 혀로 밥 벌어 먹는 사주쟁이들은 사주에 도화살이나 백호살,괴강살,홍염살,원진살,과숙살,고란살,공방살이 들어 살이 끼어 안 좋다거나, 관이 없네.재가 없네관살혼잡,관성입묘, 재다신약이네 온갖 트집을 잡을 것이고 관상쟁이들은 관상을 보니 과부상이라 남편운을 극한다고 할 것이며 손금쟁이는 손금을 보니 배우자를 나타내는 선이 없거나 너무 많아 이혼하고 사별한다고 할 것이고, 무당집에 가보니 살이 끼고 조상이 방해하여 남편이 죽고 이혼한다고 수백만원 들여 굿이나 하라할 것이니 반드시 이들 중 누군가에게는 결려들어 트집잡힐 것이 뻔하니 이놈의 세상을 누가 평정하여 하루라도 맘 편안하게 살게 할 수 있겠습니까?
결국은 좋은날이나 좋은 궁합은 동전 몇 개 던져서 나오는 것도 아니고 사주책을 백날 들여다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늘이 정해준 인연은 따로 있는 것이며 이는 피할 수 없는 숙명이고 그것이 가장 좋은 궁합입니다.
어찌 세치혀의 말장난에 울고 웃으며 인연을 끊어야 합니까? 오히려 제대로 된 궁합이라 함은 남의 사주를 풀어 맞네! 안 맞네! 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성품과 마음가짐 이해와 배려심, 심신상태를 포함하는 건강,그 부모의 성품과 가정적인 유전이력기본적인 삶이 가능한 직업이나 재력 등을 잘 살펴야 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또 그리한다 해도 개인이 타고난 성품과 속마음인 인성까지 살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이미 좋은 인연으로 만나 한 몸이 된 분들은 자신이 스스로 상대방을 위해 얼마나 헌신적인 사랑을 했는가를 돌아보시고 이해와 배려와 사랑으로 살아가면 되는 것이고, 이제 새로운 만남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좋으면 무조건 대시하고 부딪치며 노력하여 좋은 궁합으로 만들면 되는 것이고, 아무리 노력해도 맞지 않는다면 스스로 빨리 정리하고 새로운 삶을 사는 것이 바로 궁합인 것입니다.
결국 좋은 궁합은 자신의 마음가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이없는 남들의 말에 휘둘리시면 삶이 피곤해 집니다.
백년도 못살면서 만나는 인연 인연이 다 소중하고 좋은 인연 아니겠습니까?
이건 세상 한번 살아 보려고 들고 나온 사주가 인생전체의 굴레가 되고 있습니다.
제발 저들의 헛소리와 말장난에 속아 헛된 시간 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누군가 잡아준 좋은 궁합이 있다면 지식인이나 다른 곳에 물어 보세요. 어떤 결과가 발생하는지?
만약 그런 좋은 궁합을 가져오시면 제 열손가락과 세치 혀를 내 놓겠습니다.
제가 우리사회가 너무 불안하여 만연하는 점술문화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안타까워 몇 말씀드린 것이니 기분 나쁘시거나 노여워하지 마시고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경우는 다른 훌륭하신 분들의 조언도 다시한번 구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주학적인 심오한 학문에 능통하신 분들의 뜻을 거스르는 것은 아니니 혹시 동종업종의 훌륭하신 선생님들이 이글을 보셨다면 오해하지 마시고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특히 웹문서에 이용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현운역리원 작명연구소
'사주,손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나면 반드시 헤어진다는 사주궁합 쥐띠와 말띠의 자오충 띠궁합 (2) | 2023.05.17 |
---|---|
음력 6월생 운세, 미월생, 6월생 특징과 평생사주 (0) | 2023.05.16 |
아직도 손없는날 이사가기 위해 이사택일 하시나요? (2) | 2023.05.13 |
3대 고집불통 사주인 을묘일주,신유일주,임자일주를 아시나요? (0) | 2023.05.12 |
아직도 자녀의 제왕절개를 위한 출산택일로 고민중이신가요? (0) | 2023.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