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주,손금

개띠 상극띠 개띠와안맞는띠 개띠 궁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3. 11. 7.
반응형

개띠 상극띠 개띠와안맞는띠 개띠 궁합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띠와 잘 맞지 않는 띠는 어떤 띠가 있는지 여러분들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상적으로 띠로 이렇게 표현을 하지만 대주라고도 하고, 보살이라고도 하고,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하는데 한 사람을 지칭을 할 때 띠로 이야기를 한다고 봐야지 특정하여 개띠 하나만 이야기를 하는 것은 아니며 특히 사주의 연, , , 시를 다 비교 분석을 해야 하는 것이고 또 이름이나 사주, 관상이나 손금이 이런 것들을 종합적으로 볼 때는 전혀 다른 운세가 나타날 수도 있고 또 불특정 다수의 여러분들이 보시는 관계로 인해서 전혀 맞지 않는 그런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 개인의 주장일 수도 있으니 맞네! 안 맞네! 마음 상하는 댓글은 서로 달지 않도록 해주시고 참고 사항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1. 뱀띠

개띠와 안 맞는 띠는 원수지간이라는 원진살이 있겠죠.

개띠와 원진살이 드는 띠는 바로 뱀띠가 되겠습니다.

뱀띠는 뭐 개 짖는 소리만 들어도 허리가 부러질 정도로 개띠와 뱀띠는 서로 원진관계로 맞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뱀이 개를, 개띠를 더 싫어한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이렇게 원진살이 끼게 되면 이유 없는 갈등이나 반목이 발생을 하고 부부나 가족이든 사회에서 서로 싸우거나 증오하고 미워하는 일들이 발생을 한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런 간단한 띠궁합에도 활용하게 되는 것이 바로 이 원진살로 서로 상극인 개띠와 뱀띠가 되겠습니다.

 

 

2. 용띠

그다음에 개띠와 안 맞는 띠는 용띠입니다.

용띠와는 '상충살'로 만나 서로 충돌하고 깨지는 것이죠.

이 충살로 개띠와 용띠가 만나게 되면 부모 자식 간에서도 서로 충돌하고 의견이 안 맞고 부부 간에도 의견이 안 맞아서 자주 언쟁을 하거나 충돌하고 부딪치는 등 화합이 어렵다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충살이 되면 또 부모 자식 간에도 불효한다고 볼 수가 있고 사사건건 의견들이 충돌하는 일들이 발생하기 때문에 충살이라고 합니다.

월지에서 개띠와 용띠가 충으로 만나면 본인의 장기적인 가지고 타고나는 질병을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다음에 일주와 시주에서 개띠와 용띠가 충을 하면 처 혹은 남편 자식 이렇게 가족관계에서 상당히 부딪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주와 일주에서 개와 용이 충을 할 때는 부모와 불화가 생겨서 동거불능이 될 수 있어 빨리 각자 독립을 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띠와 용띠가 연주와 일주에서 충할 경우에는 부모나 부부간에 반목하거나 서로 참견하고 따지고 싸우거나 심하면 이별할 수 있다고 봅니다.

진술로 여자가 충을 하는 경우에는 평생 고독을 면하기 어려워 고독박명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고 본인 스스로 성품을 좀 바꿔보는 방법도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양띠

그다음에 개띠와 이제 또 안 맞는 띠는 어떤 띠가 있냐면 양띠가 있습니다.

양띠는 '파살'이라고 해서 서로 맞지를 않는 것이죠. ‘라는 것은 깨는 것이라 뭐 인간관계도 깨고 여러 가지 관계들을 깨는 것을 파살이라고 해서 개띠와 양띠를 이야기하게 됩니다.

 

그러면 특히 배우자와 자주 부딪치고 충돌한다고 볼 수 있고 가족 간에도 인연이 부족하다 이렇게 볼 수가 있습니다.

개띠 양띠가 파살로 만나면 본인의 신상변동이 중년 때에 극심하게 자주 나타날 수가 있다. 그래서 이별을 하거나 심지어 사별 이런 운들이 강하게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분주하게 무엇을 하고 움직이지만 이득은 부족하고 또 객지로 나가서 홀로 고생하는 그런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 개띠와 양띠가 파살로 만나면 가끔 허송세월만 보내는 무위도식 하시는 분들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이 파살은 남들에게 이용당하기가 쉽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는 좀 인색하고 강해져야 한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가 있고 남을 위해서 일은 잘하지만 인덕이나 이런 것들은 별무신통하다 볼 수가 있습니다.

 

재물운도 파살이 될 때는 별로 좋지 못해서 자꾸 버는 것보다 나가고 쓰는 게 더 많아지니까 저축에 힘써야 하고 그런 연유로 인해서 투기성 일들은 절대 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물론 파살이 들었을 경우에는 장생, 건록, 제왕 이런 것들은 굉장히 강하고 좋은 운을 유도하는 것이 이런 것들과 만나면 이 파살이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좋은 운으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월주와 일주로 파살이 발생할 경우에는 부모와 인연이 없기 때문에 얼른 독립을 빨리 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월주와 년주에서 만나면 신상 변동이 극심하게 나타나고 부부궁도 불리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하고 양친과 이별을 하고 객지로 출타를 할 수도 있습니다.

월주와 시주에서 발생하면 자손이 품 안에서 기르는 것이 불리하고 말년의 운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은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4. 닭띠

그다음에 또 안 맞는 띠는 바로 이 닭띠가 되겠습니다.

옛말에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본다는 이야기도 이 닭띠와 개띠는 이제 '해살'로 또 서로 잘 맞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살이 발생하면 서로 해로움이 발생하니까 가정불화를 암시하여 부부불화나 자신의 건강에도 이로움이 부족하다 그렇게 말씀을 드릴 수가 있고 특히 배우자의 건강문제로 고민을 많이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해살이 되겠습니다.

 

개띠와 닭띠가 만났을 때는 거만함과 자존심도 해살에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타인의 지배를 받지 못한다고 보며 그런 걸로 인해서 어떤 경거망동이 발생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자기가 그동안 닦아놓은 것들을 한순간에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개와 닭의 해살이 사주에 있을 경우에는 사업은 좋지 못하다고 보며 타인으로 인해서 재물과 명예 손실이 올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해살에 해당이 되겠습니다.

 

일주와 시주가 해살로 만났을 때는 자신의 말년의 질병을 굉장히 주의해야 합니다.

월주에서 개와 닭이 해살로 만났을 때는 고독하고 외로운 고독박명의 삶을 살 수 있다고 봅니다.

 

 

5. 소띠(축술미)

또 마지막으로 '축술미'가 만나면  '삼형살'이 되겠습니다.

축술미가 형살로 만난다는 이야기는 축은 소가 되고 술은 개가 되고 미는 양이되는 것이죠. 그래서 개와 소와 양이 셋이 같이 만나서 사주에 들어 있을 경우에는 이것을 무은지이다 이렇게 말을 합니다.

즉 은혜가 부족하다 뭐 이런 뜻이겠죠. 그래서 성격이 굉장히 차갑고 냉혹하고 냉정하다 이렇게 볼 수가 있어서 친구나 은인의 은혜를 배반하는 그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이 축술미가 사주에 들은 분들은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성정을 잘 기르는 것이 좋다고 볼 수가 있고 축술미가 사주에 같이 들면 인간관계를 잘 맺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수 있기 때문에 사업이나 동업을 할 때는 축술미가 사주에 들은 분들과는 주의를 많이 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여성이 축술미가 사주에 같이 들 경우에는 임신 중독이나 자녀의 출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까 주의를 해야 한다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정리하면 개띠와 뱀띠는 서로 원진살로 잘 안 맞고 개띠와 용띠는 충살로 서로 충돌해서 맞지 않으며 개띠와 양띠는 파살이 되기 때문에 서로 맞지 않고 그다음에 축술미그래서 개와 소와 양이 만났을 경우에는 사주 안에 '삼형살'이다 이렇게 말씀을 드릴 수가 있겠습니다.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