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작명,개명

작명을 하는데 왜 김 다음에 ㅇ,ㅎ이 들어가면 안되나요?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3. 9. 21.
반응형

작명을 하는데 왜 김 다음에 ㅇ,ㅎ이 들어가면 안 되나요?

 

 

작명이나 개명과 관련하여 상담이나 지식인 답변을 진행하다 보면 김 씨 성다음에 ㅇ,ㅎ을 사용하여 운세가 피지 못하고 불길운을 유도한다는 등 답변내용의 혼란이 많아 상담내용하나를 올려 보겠습니다.

 

 

질문내용:

 

연예인들 이름 중에는 김유~, 김이~, 김우~, 김예~, 김혜~, 김희~ 등등 많은데 다들 승승장구하며 다 잘살고 있고 특별하게 안 좋은 부분도 없는 것 같은데 저도 '김은~'이라는 이름 때문에 유명하다는 작명소에서 30만 원을 주고 개명을 했는데 너무 제 인생이 바닥을 벗어나지 못하고 점점 더 안 좋은 일만 생기고 있어서 그냥 내 맘대로 이름을 바뀌서 살아보니 또 좋은 것 같기도 합니다.

도대체 왜 김 다음에 ㅇ,ㅎ을 사용할 수 없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답변입니다:

 

이는 성명학의 이해가 부족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일단 위 예시하신 이름들은 성명학을 고려한 이름이 아닙니다.

또 단순하게 위 이름으로 다 잘살고 있는지 개인의 외적인 모습만 가지고 판단해서도 안됩니다.

아직 인생을 반도 살지 않은 경우가 더 많고 앞으로의 미래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럼 혜미, 미연, 미숙, 미희 이런 이름으로 풍파와 고난에 얼룩진 삶을 살 수도 있다면  어찌 생각하십니까?

국민요정인 '김연~' 씨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남들의 이름을 자신의 삶과 비교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김 다음에 ㅇ,ㅎ을 써서 잘 살아간다면 트집 잡지 말고 본업에 충실하면 되는 것이고 님의 본명인 '김유미'라는 이름으로는 풍파와 고난이 너무 많이 발생하는 이름이라고 생각되시면 바꾸시면 됩니다.

이런 문제는 다 님이 스스로 책임지고 결정해야 합니다.

 

또 여기서 누군가는 ㅇ,ㅎ을 '토'가 아니고 '수'라고 주장하거나 김의 ㅁ과 ㄴ,ㄷ,ㄹ,ㅌ은 '수화'로 상극이라고 사용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면 좋은 이름은 다 물 건너가는 것입니다.

이름이 며칠을 살아서 삶이 바뀐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개명을 잘못해서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도 아닙니다.

본명으로 살 것인가 개명을 할 것인가는 스스로 결정을 하고 스스로 책임지는 것이고 개명자체도 이차적인 문제이며 본인의 타고난 성품이나 의지력 등을 살펴서 삶의 목표를 잘 설정하시고 불같은 노력과 의지로 사시면 됩니다.

개명을 한 후에도 사용하지 않고 장롱속에 넣어두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이름을 바꾼다는 것은 보다 나은 삶을 원하는 작은 소망이고 볼 수 있는데 본인이 아무 이름이나 바꿀 거라면 개명은 쓸데없는 것이 되는 것이고 또 이름을 잘못 바꿨나 고민하게 됩니다.

이런 식이라면 절대 좋은 이름을 얻으실 수 없으며 개명의 효과나 의미도 없습니다.

 

작명이나 개명이 보다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작은 꿈과 희망이라면 그냥 본인 맘대로 이름을 짓는 것보다는 그래도 인연이 되는 작명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