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주,손금

개미처럼 돈을 모으는 정재 사주, 사주 정재, 정재 뜻 알아볼게요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3. 9. 17.
반응형

개미처럼 돈을 모으는 정재 사주, 사주 정재, 정재뜻 알아볼게요

 

 

정재는 나를 극하고 음양이 다른 오행이다.

정재는 불확실한 편재의 주머니와는 달리 안정적인 현금이 주머니 속에 항상 가득하다고 볼 수 있다.

즉 매월 꼬박꼬박 들어오는 월급이나 월세, 이자 등과 같은 안정된 재물이다.

정재는 정도의 길을 가는 올바른 방법으로 내가 열심히 일해서 개미처럼 번돈이다.

 

정재는 엄격한 보수적인 성향이라  어지간해서는 지신의 생각과 입장을 바꾸지 않는다.

인간관계도 따지는 게 많고 까다로워 서로 간에 친해지기가 쉽지 않고 한번 잘 사귀면 오래가지만 의가나면 오랜 세월 원망하고 만나지 않는다.

또한 정재는 원리원칙을 중시하여 정확한 판단과 정도를 가게 되고 꼼수를 부리거나 사기를 행하는 변칙은 절대 행하지 않는다.

 

 

정재 사주는 새로운 환경이나 낯선 사람들과는 낯을 가리고 적응력은 떨어진다.

또 뒤끝이 심하게 작렬하고 자신에게 피해를 주거나 실망시키는 사람들은 다시는 마주하지 않는다.

감성보다는 이성을 지향하고 기념이나 생일날에 명품이나 꽃다발을 선물해 주면 다 돈으로 생각해서 차라리 돈으로 주지 이런 것에 돈을 다 쓰냐고 잔소리를 늘어놓는 것이 정재다.

그래서 정재는 재미없고 고지식한 사람이라 이런 사람이 직장의 상사가 되면 아주 골치 아프다.

 

정재사주는 쓸데없는 헛된 꿈을 꾸지 않으며 노년의 재테크까지 계획을 세우고 젊어 노세가 아니라 항상 열심히 돈을 버는 올바른 생활을 한다.

편재사주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하면 가진 거 다 털어주고 없으면 미안하다고 솔직하게 말하지만 정재는 요것 저것 다 따져서 자기 실속을 다 챙기고 철저히 계산해서 생색을 내면서 빌려주고 욕먹는다.

정재사주는 원리원칙을 강하게 주장하는 융통성 없는 꼰대소리 듣기 쉽다.  

 

 

정재사주를 다시 한번 정리하면

 

정재는 완고하고 보수적이고 너무 고지식하여 가치관과 신념이 강해 자기와 맞지 않는 생각과 행동은 배타적이라 주관이 확고부동한 사람이거나 자기주장만 옳다고 고집부리는 고리타분한 성격이 될 수도 있다.

융통성은 부족한 대신 마음먹은 일은 어떻게든 해내려는 끈기와 성실함이 강하고 실제로 부지런하여 노력을 많이 한다.

정재사주는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특성이 강해 이해타산적이라 손해 보는 일은 하지 않으며 득실계산이 빠른 실리추구형이다.

 

정재사주는 직장생활과 사업 모두에 잘 맞으며 비겁이나 인성의 극을 받지 않는다면 재물운이 좋고 돈을 함부로 쓰거나 낭비하지 않고 착실하게 재산을 불려 알뜰하게 저축하는 근검절약형이다.

또 처복이 상당히 안정적이고 좋으며 결혼 후에는 더욱 운이 상승하여 배우자에게도 좋은 영향을 많이 준다.

편재는 다소 많은 여자를 거치는 성향이 있는데 반해서 정재는 내 여자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이 강한 편이라 다른 여성에게 쉽게 눈을 돌리지는 않는다고 본다.

즉 정재 남자는 처자식에 대한 애착이 강하여 가정을 보호하고 화목하게 이끌어 나가려는 특성이 있다.

 

 

이런 보수적인 성향으로 인해 부인이나 자녀들에게는 속 좁아 보이는 답답한 가장이 될 수도 있지만 가장 이상적인 부모의 상이 정재 사주다.

여성도 마찬가지다.

투기성 사업은 맞지 않으며 상업이나 공업, 무역, 은행, 세일즈맨 등이 좋은 운을 유도한다.

 

정재사주는 평생 동안 수전노소리는 듣지 말고 살아야 한다.

 

 

현운역리원 작명연구소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