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주,손금

세상을 밝히는 촛불, 정화 사주, 정화일주, 정화일간에 관해 알아보기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3. 10. 23.
반응형

세상을 밝히는 촛불, 정화 사주, 정화일주, 정화일간에 관해 알아보기

 

 

정화(丁火)는 작은 불이며 촛불이다.

인공이 가미된 모든 불빛은 다 정화에 해당한다.

정제된 정화는 주변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서로 다투거나 문제를 야기하지 않는다.

어쩌면 조용하고 친절하며 다툴일이 생기면 자리를 떠나지 면전에서 다투거나 직언을 하지는 않는다.

 

젊잔으면서도 위엄이 있어 보이고 함부로 나서지 않으며 예의를 잘 지키며 태연한 척, 의연한 척 진중한 모습을 보인다.

욕심이 많으면서도 대놓고 표현하지 않으며 뒤로는 실속을 챙긴다.

가난하지만 가난해 보이지 않고 궁해도 궁색해 보이지 않으며 반듯하고 품위유지에 힘쓴다.

 

 

정화사주는 공부는 안 해도 고학력자가 많고 지성미가 넘치고 젊잖아 보이지만 속은 오히려 텅 빈 경우도 많으며 겉과 속이 다른 경우가 많다.

겉으로는 젊잔은 선비 같지만 남다른 고집과 주관이 있고 신념 또한 투철하며 연약해 보이지만 속은 강한 외유내강형이다.

의지가 강하고 속으로는 화가 많고 불만이 많아도 잘 참고 이겨낸다.

정화사주는 대체로 가정적이고 순수하며 소박하고 집안을 아름답게 잘 꾸민다.

대화도 온화하고 다정하며 공격적인 말투보다는 돌려 말하기를 잘한다.

 

이미지도 부드러운 편이라 서비스나 봉사 등에 잘 맞고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항상 친절을 베푼다.

겉으로는 티가 나지 않지만 한번 노기를 띠거나 미움을 가지면 쉽게 털어내지 못하고 끝없이 과거를 되뇌며 뒤끝이 심하게 작렬한다.

정화사주는 인간관계에서도 온화한 모습으로 중재를 잘하고 주변에 환심을 잘 사니 사람들이 믿고 따른다.

생활력이 강하여 아끼고 절약하고 노력하며 재물욕심은 많아도 돈 버는 수단은 약한 편이며 욕심은 많아도 그 씀씀이는 헤픈 편이다.

 

 

정화는 대체적으로 싸움을 피하고 경쟁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렇다고 경쟁에서 뒤처지는 것은 아니며 시끄럽게 다투거나 싫은 소리 내는 것을 상당히 부담스러워한다.

하지만 필요에 의해서 경쟁이 시작되면 맹렬하게 불길로 뛰어든다.

정화사주의 단점은 낭비벽이나 허세에 돈을 물 쓰듯 쓴다

어쩌면 사람이 너무 좋다고 볼 수도 있다.

어딜 가도 지갑을 먼저 여는 것이 병화사주며 신의가 부족하고 같은 실수를 반복한다.

즉 술이나 약을 끊지 못하고 평생을 먹으며 중독되거나 쓸데없는 호색이나 주색으로 탕진한다.

또 한 번 망한 사업을 계속적으로 도전하여 결국은 패망할 수 있게 된다.

 

정화는 명랑하고 온화하며 맑고 따뜻하며 항상 기분이 좋으며 격식과 예의를 잘 갖추고 배려심도 깊다.

나를 태워 세상을 밝히는 촛불처럼 희생을 다하지만 그것을 몰라주니 외로움이 많다.

정화는 강한 리더십이 필요한 곳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즉 조용한 리더십을 원하지 강제적인 리더십은 싫어하니 어쩌면 조용한 가게의 사장님이 잘 어울린다.

 

 

직업도 친절함과 온화함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직, 사회복지, 교사, 판매원 등에 잘 어울리고 조력자의 역할을 하는 비서, 경호원, 컨설팅 등과도 잘 맞는다.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