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주,손금

반듯한 매력의 십이운성 건록, 12운성 건록, 건록 사주, 건록 뜻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3. 8. 28.
반응형

반듯한 매력의 십이운성 건록, 12운성 건록, 건록 사주, 건록 뜻 

 

 

십이운성인 건록사주는 출세의 길로 나가는 관대를 지나 사회진출이 왕성한 시기로 안정기의 온전하고 지와 덕에 용모와 인간미까지 갖춘 반듯하고 매력 있는 성품의 소유자다.

건록사주는 관직에 임관하여 녹을 먹고 높은 지위에 올라 출세의 가도를 달린다.

건록은 성공과 부귀겸전의 아이콘으로 형, 충, 공망 등과 만나지만 않는다면 반드시 부귀공명할 최고의 길성이다.

 

12운성 건록 사주는 안정을 우선하므로 심사숙고하는 치밀함과 남들을 배려해 주는 인간성이 성숙하여 생각이 항상 건전하다. 

이론과 경험등이 박학다식하고 공과사의 개념도 철저하다.

따라서 건록이 사주와 안정적이라면 반드시 자수성가하여 의, 식, 주가 걱정이 없고 타향에서 발복 한다.

하지만 건록은 자신의 운이 너무 강하여 고집과 독단적인 생각과 행동으로 자신을 너무 과신하다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

또 무엇을 하든 너무 치밀하고 계획적이라 우유부단하거나 진취적인 행동력은 부족하여 좋은 기회를 잡는 능력은 부족한 편이다.

 

 

건록사주는 남에게 지배를 받거나 예속되는 것을 싫어하고 스스로 개척하려 한다.

즉 자신감과 능력만 믿고 일을 추진하고 스스로 결정한다.

건록은 인덕이 부족하니 스스로 헤쳐나가야 하고 남에게 의지하거나 남의 덕을 보기는 쉽지 않다.

건록사주는 주위에 쉽게 어울리거나 사귀는 것이 어렵고 힘들다.

거주지를 자주 옮겨 다니고 배우자와는 너무 강한 대립으로 인해 화합이 어렵다.

 

건록사주는 밖으로 나도는 것이 성공운이 좋으며 온화하고 너그러우니 주변으로부터 능력을 인정받고 존경받는다.

건록은 사리에 밝고 지식이나 경험도 풍부하여 성실하고 신중하며 중후하고 권위가 있다.

건록은 심사숙고하며 논리적으로 생각하여  행동하므로 경거망동이나 오판을 하지 않는다.

결혼은 늦게 하는 것이 여러모로 이롭다.

 

건록사주는 어려서 고생을 안 하면 말년운이 좋지 못할 수 있으며 초년고생을 감내하면 중, 말년이 안정된다.

직업은 건록의 특성상 육체적인 일보다는 정신건강으로 활동하는 교육, 의료, 학문연구, 강사, 정계, 재계 쪽이 성공운이 좋다.

 

결론적으로 건록사주는 타향객지에서 자수성가하고 부귀겸전하며 온순하고 겸손하여 중년 이후로 크게 성공하여 건강하고 장수하는 운이다.

 

 

건록사주는 일주를 기준으로

갑 - 인

을 - 묘

병, 무 - 사

정, 기 - 오

경 - 신

신 - 유

임 - 해

계 - 자 가 건록지에 해당된다.

 

 

건록이 년지에 들면 부모나 조상이 성공하고 신체건강하고 장수하며 말년에 발복 한다.

건록이 월지에 들면 유산을 상속받거나 명예와 지위가 상승하고 입신출세하며 명성과 재물이 쌓여 일가를 중흥시킨다.

건록이 일주에 들면 예술이나 기술등으로 재능이 뛰어나며 배우자덕이 좋고 부귀공명한다.

건록이 시주에 들면 자식들이 영현발복하고 자신도 안정된 노년기를 맞이한다.

 

건록이 비겁이면 부모형제간이나 친구, 동기간에 우애가 좋다.

건록이 식상이면 눈치가 빠르며 화술과 수단등이 좋아 인기가 많고 다소 교만한 성품은 흠이 된다.

여자는 자식들이 현명하고 출세하고 만혼을 하는 것이 이롭다.

건록이 재성이면 처복과 재물복이 좋으며 미인이고 예의 바른 배우자를 얻는다.

건록이 관성이면 품위가 있고 인덕과 자비가 넘치며 학식이 풍부하여 남자는 자식복이 있고 여성은 좋은 배우자를 만난다.

건록이 인성과 만나면 자애가 깊거나 불의를 싫어하고 학력이 놓으며 기본적인 인성과 예의를 잘 갖추고 있다.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