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함께사는 세상 라이프

강화도 여행코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by 현운역리원작명연구소 2024. 3. 19.
반응형

강화도여행, 강화도 가볼만한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옥토끼우주센터

강화도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공룡 박물관과 우주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과 야외 활동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레스토랑에서는 맛있는 식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2. 강화평화전망대

강화도에서 북한 주민들의 생활상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북한주민의 활동 모습을 가장 가까이에서 확인해 볼 수 있는 강화도 평화 전망대. 아이와 함께 방문해서 북한 주민들의 생활상과 문화 그리고 우리와의 차이를 전시를 관람하며 알아볼 수도 있고 실제로 그들의 모습을 망원경으로 볼 수 있어서 생동감 넘치는 교육현장이라 강화도 아이랑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3. 전등사

강화도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로, 역사적인 가치와 아름다운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문화재 관람료 없이 무료로 탐방할 수 있으며, 템플스테이와 전통 찻집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힐링과 휴식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강화도 루지,곤돌라

강화루지는 스릴감과 안전성이 높은 레저시설로, 65세 이상은 탑승할 수 없으며, 12세 이상은 3발 자전거를 타듯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도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테마파크로, 곤돌라를 타고 전망대에 올라 강화도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강화도 보문사

보문사는 강화도 서남쪽 석모도의 낙가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문사는 신라 시대에 창건되었으며, 양양의 낙산사, 남해의 보리암과 함께 국내 3대 해상 관음기도도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라시대 635년 회정대사가 금강산에서 수행하던 중 관세음보살을 친견하고 강화도로 내려와 창건하였다고 전해집니다.

또한, 보문사는 남해 보리암, 양양 낙산사, 강화 보문사, 여수 향일암과 함께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음성지로 손꼽히는 사찰입니다.

보문사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고요하고 성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 관광지 및 기도처입니다.

 

6. 강화 대룡시장

대룡시장은 강화도 교동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청정지역으로, 도시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제비들도 날아오는 지역입니다. 봄이 시작되면 제비들의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대룡시장은 레트로 분위기를 자아내며, 왠지 타임슬립한 기분이 드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황해도 연백군에서 피난온 실향민들이 고향에 있는 시장인 '연백장'을 그대로 본떠서 만든 골목시장이라고 합니다.

대룡시장은 TV 예능프로그램 등에서도 많이 소개되었으며, 강화도 여행 시 꼭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서울 근교에서 짧은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대룡시장을 추천드립니다.

 

7. 조양방직(카페)

조양방직은 강화도에 위치한 공장형 카페입니다. 이곳은 일제강점기인 1933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이자 최대의 인천 강화 방직공장으로, 90년이 흐른 지금 레트로 감성이 그대로인 공장형 카페로 변신해 있습니다.

조양방직은 엄청나게 큰 규모의 공장형 카페로, 곳곳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채워져 있어서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예쁜 곳입니다. 또한, 이곳은 1937년 설립된 방직공장이자 신문리 미술관 카페로 적산가옥을 복원하여 조성된 대규모 카페입니다.

조양방직은 강화도 여행 시 꼭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레트로 감성을 느끼며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8. 강화 고인돌 유적

강화 고인돌 유적은 청동기시대의 대표적인 무덤으로, 주로 경제력이 있거나 정치권력을 가진 지배층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기원전 1000년에 만들어진 것으로, 장례 및 제례를 위한 거석문화유산입니다.. 선사시대 문화상을 파악할 수 있고, 사회구조, 정치체계는 물론 당시인들의 정신세계를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선사시대 연구의 중요한 자료가 되는 보존가치가 높은 유적입니다.

강화도에서 볼 수 있는 고인돌로는 강화지석묘, 부근리 고인돌군, 삼거리 고인돌군, 고천리 고인돌군, 오상리 고인돌군, 교산리 고인돌군, 대산리 고인돌 등이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의 북방식 고인돌인 '강화 부근리 지석묘'를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고인돌이 잘 보존되어 있어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강화도 여행 시 선사시대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강화 고인돌 유적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9. 갑곶돈대

갑곶돈은 고려가 1232년부터 1270년까지 도읍을 강화도로 옮겨 몽고와의 전쟁에서 강화해협을 지키던 중요한 요새로, 대포 8문이 배치된 포대입니다.

현재 상태: 무료 관람이나, 유료 관람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갑곶돈대는 강화도의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으로, 강화전쟁박물관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0. 마니산

마니산은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해발고도 472m의 산으로, 강화도에서 가장 높은 산입니다. 정상에 오르면 경기만과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며, 등산로는 통제된 구간이 있지만 우회로가 있어 안전하게 산행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는 헬기장과 참성단이 있어 역사적인 가치도 높습니다.

마니산은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험하지 않은 산으로, 아이젠을 착용하면 더욱 안전하게 등산할 수 있습니다.

 

11. 강화 동막해변

동막해변은 강화도에서 가장 큰 모래톱을 자랑하며,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꼽힐 만큼 갯벌 체험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동막해변에서는 서해바다를 바라보며 노을을 바라보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낮에도 해변과 산의 조화가 멋지고, 노을이 지는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강화도 여행 시 동막해변은 꼭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갯벌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12. 강화전쟁박물관

강화전쟁박물관은 강화에서 일어난 전쟁과 관련한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강화도는 지정학적 위치 때문에 항쟁의 역사가 많은 곳으로,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이 박물관은 역사의 고비마다 외세의 침략을 막아낸 강화의 호국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강화에서 일어났던 전쟁을 주제로 각종 전쟁 관련 유물을 전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구, 보존, 수집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화도 여행 시 강화의 역사와 호국정신을 느낄 수 있는 강화전쟁박물관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3. 석모도 바람길

석모도 바람길은 강화나들길 11코스로, 석모도 선착장부터 보문사까지 이어지는 걷기 쉬운 길입니다. 흔적만이 남아있는 삼양염전 자리에 뒤덮인 붉은 칠면초와 나문재의 향연과 어우러진 바다와 갯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길은 어류정낚시터를 뒤로하고 용도를 알 수 없는 공장에서 수로를 따라 좌측으로 가면 시작됩니다

석모도에서 내려 제방길로 들어서면 시작되는 이 길은 민머루해변을 지나 산으로 오르면 아름다운 서해바다 풍경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석모도 바람길은 석모도 해안을 시계 방향으로 도는 길로, 오랜만에 강화 나들길을 걸을 때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강화도 여행 시 석모도 바람길은 꼭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걷는 이 길에서는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14.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서해 일몰 명소로 알려져 있으며, 여름에는 서울 근교 바다로 피서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캠핑을 좋아하신다면 해변가 캠핑장도 추천드립니다.

 

강화도는 서울근교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이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사업자 정보 표시
현운역리원 | 이덕복 | 서울시 강북구 도봉로 101길 29 4층4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301-91-39634 | TEL : 010-5472-2547 | Mail : bigstar7412@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0-서울강북-057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